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dll로 끝나는 여러 오류 메세지를 많이 보게 되는데요.
이 오류 메세지에도 자주 출현하는 녀석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오류들은 미리 알아두고 문제가 될 시에 스스로 대처할 수 있다면 좋겠죠 ? ㅎㅎ
이제 어떤 것이 있는지 몇가지 소개하고 개략적인 해결책을 조금 적어 볼께요^^
 
1. kernel32.dll
 이 오류는 dll오류의 가장 흔한 패턴입니다. 윈도우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시스템 파일로 메모리 운용을 담당하는 동적 라이브러리입니다. 즉, 이 오류의 원인은 메모리 충돌이며 메모리 충돌을 일으키는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을 중지하거나,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합니다.
조크 바이러스일 수도 있으므로 백신을 이용해 바이러스 검사를 합니다.
또 프로그램 추가/삭제 에서 불필요한 툴바들을 오두 제거해 주세요.
이 외에도 원인은 오버클럭킹, 램자체 문제, 부적절한 드라이버 사용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각각의 경우 해결책도 조금씩 다릅니다.
오버클러킹은 CPU 클럭을 적정 수준으로 낮춰주고, 램은 구입처에 가서 이상 여부를 확인합니다.
워낙 경우의 수가 많은 만큼 한가지씩 짚어가며 자신의 컴퓨터가 문제를 일으킨 원인을 찾아보세요.  
kernel32.dll이 손상된 경우에는 파일을 다른 곳에 복사하고 삭제한 후 재설치 합니다.
패스워드 목록 (.pwl파일)에 손상이 있는 경우에도 이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 검색에서
*.pwl 을 치고 모든 파일을 찾아 삭제해 준 다음 재부팅 해 주세요. 패스워드 목록은 재부팅 후 다시 생성되므로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2. Shdocvw.dll
 이 오류를 복구하기 위해서 윈도우를 재셋팅 할 수 있습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백업 에서 '파일 및 설정 복원' 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 파일 카탈로그 선택합니다.
다음 설치 씨디 안의 i386 폴더 내 Schdocvw.dll 파일을 선택하고 복원 시작을 누릅니다.
 
3. W9XUPG.DLL
  이것은 운영체제의 버전이 호환되지 않을 경우 나타납니다. 따라서 해당 운영체제에 맞는 업그레이드 버전을 설치해 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hal.dll
 보통 멀티 운영체제를 사용하다가 하나를 지운 경우, 이런 메세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C:\Windows\System32\Hal.dll
의 경로로 들어가 Hal.dll 파일이 있는 확인한 후, 없다면 다시 설치해주면 됩니다.
2009/09/22 13:33 2009/09/22 13:33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