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왜 '블로그 상위노출 기준과 방법'이라고 작성하지 않고 '블로그 상위노출 기준과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이라하고 빨강색과 크기를 크게 했을까요? N검색 사이트의 검색로봇의 상위 노출에 유리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검색포털의 검색로봇이 수집한 정보는 단어별로 색인되어 DB에 보관한 후 검색자의 검색어와 일치되는 단어를 검색하여 검색 결과에 노출합니다.


이 과정에서 동일한 단어의 검색어들이 노출되게 되는데, 어떤 정보를 상위에 노출시켜야 할 지 사전에 어떠한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그 기준은 통합 검색의 검색 탭(블로그, 카페, 이미지, 동영상, 지식iN, 지식쇼핑, 뉴스 등)별로 다르지만 검색 상위 노출의 일정한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색로봇이 판단하는 검색 상위 노출의 기본적인 요인은 정확도, 인기도, 등록일이며, 정확도에는 블로그 포스트의 제목에서 검색어의 위치와 반복 횟수, 본문에서 대표 검색어의 반복 회수, 본문 글자의 크기와 색상, 포스트의 전체 크기를 의미합니다.


블로그 상위 노출 기준과 블로그 상위 노출 방법을 터특하기 전에 우선 선행되어야 할 항목이

검색 포털의 검색로봇과 검색엔진의 동작원리와 노출 원리와 규칙을 이해한 후 그에 맞는 포스트를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해야 합니다.

 

 

1.키워드를 잘 선택한다

2.키워드가 검색 카테고리에 적당하게 등록이 되어야한다

3.제목에 키워드가 들어가야하고 내용 앞부분에 키워드를 2~3번 넣어주면 좋다

4.블로그지수가 높아야한다

5.남의 글을 복사한 것이 아닌 자신의 창작글이어야한다

6.내용 속에 이미지,사진,동영상이 있으면 확률이 더 높다

7.제목(주제)과 내용이 연관성이 있어야한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 입장에서는 나의 글이 무조건 상위에 노출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지니고 있겠지만 검색엔진에서는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보여줘야 한다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때문에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첫 걸음은 검색엔진의 입장이 되어 보는 것입니다.


1. 검색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와의 관련성을 높여라.


이 부분에 대한 과제 때문에 검색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블로그의 포스트 내에 적절히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위치는 물론 제목이며 본문 내에도 다수 포함되어 있는 것이 관련성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2. 정성스럽게 작성된 컨텐츠여야 한다.


네티즌들이 좋아하는 페이지의 구성은 적절한 량의 텍스트와 이미지 혹은 동영상이 적절히 섞여 있는 것입니다. 해서 포스트 내용이 텍스트로만 구성되어 있을 것이 아니라 이미지 혹은 동영상이 적절히 섞여 있는 형태를 선호합니다.


3. 컨텐츠 소비자의 호응도를 높여라.


검색로봇이 로직에 의해 1차적으로 점수를 부여하여 순위를 결정하여 노출시킬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해당 포스트에 게재된 컨텐츠를 소비한 이들이 댓글, 공감, 스크랩 등으로 얼마나 호응했는지를 보고서 이 포스트의 진실성 여부를 판단하여 순위 조정을 할 것입니다.


4. 성실한 블로그 운영자여야 한다.


컨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하는지, 복사한 컨텐츠가 아닌 직접 생성한 컨텐츠인지, 이웃은 얼마나 많은지 등을 보고서 블로그 자체의 신뢰 점수를 부여할 것입니다.


이 4가지가 기본이 되는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요소들의 점수를 적절히 연산하여 점수를 계산하고 이 점수에 따라 상위노출이 결정될 것입니다.

2011/10/27 13:51 2011/10/27 13:51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1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