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빠르게 쓸 수 있는 7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지나치게 높은 버전의 운영체제를 깔지 않는다.
무리하게 Windows XP를 깔지 마십시오. 지나치게 높은 버전의 운영체제도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Home Edition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소
CPU - 233 ~ 333A
RAM - 64MB
HDD - 1GB
권장
CPU - Pentium 3 450~1.0 / AMD 듀론
RAM - 128MB ~ 256MB
HDD - 3GB+@

추천
CPU - Pentium4 1.5GHz / AMD Athlon(tm) XP 1800+
RAM - 512MB + @
HDD - 3GB+@

추천 사양 이상이 되어야 Windows XP 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권장 사양정도에 들어오신다면 Windows Server 2003 Standard 로 가십시오.
최소 사양정도라면 WIndows 2000 또는 Windows 98로 가셔야 합니다.

2. 바탕화면은 과감히 한줄로
바탕화면 아이콘도 부팅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레지스트리를 건드려서 휴지통까지 삭제해버렸고,
휴지통이 없어도 별로 상관은 없습니다. 디스크 정리 들어가서 휴지통을 비울 수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 처럼 따라하라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한 줄 정도로 해야 합니다.

3. 빠른 실행 아이콘은 정리
빠른 실행 아이콘은 사실 별 필요 없습니다. 4개 이상이 되면 오히려 그게 있다는 사실을 까먹게 되죠?
시작 메뉴 클릭하는게 그렇게 힘들까요? 시작 메뉴에 잔뜩 넣어놔도 됩니다. 빠른 실행은 별로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인터넷 같은 것은 넣어두셔도 상관 없습니다.

4. 바탕화면을 단순하게
바탕화면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그림으로 꾸미면 예쁩니다. 하지만 그 만큼의 댓가를 치르셔야 합니다.
Jpg는 좀 덜하지만, BMP 파일은 크기가 크기 때문에, 로딩 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그걸 감수하셔야 하기 때문에, 바탕화면은 단순한 파일이나, 아예 없애는게 좋습니다.

5. 필요없는 폰트는 삭제
C:WindowsFonts 에 들어가 보세요. 폰트가 150개 이상이 된다면, 좀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팅속도에 폰트가 조금 작용을 합니다. 폰트 설치 할 때에는, 폰트 폴더에 글꼴 복사 를 체크 해제하시면,
부팅속도가 향상됩니다.

6. 시작 프로그램을 적게
[시작] - [실행] 을 누르시고, MSconfig 를 쓰세요. 그리고, 시작 프로그램 탭에 가셔서, 필요하신거 빼고는,
체크 해제합니다. 시작프로그램은 보통 부팅 속도에 관여합니다. 그리고, 램에 상주하기 때문에 컴퓨터 속도를
느리게 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7. 그 밖
단축키 사용이 있겠습니다. Windows XP 전용 단축키는? 로고키 + D를 누르시면, 바탕화면 보기 기능을 합니다.
로고키 + pause/break키를 누르시면, 시스템 등록 정보가 나옵니다.
로고키 + L를 누르시면 사용자 전환을 합니다.
2009/09/22 13:05 2009/09/22 13:05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