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홈페이지에서 많은걸 해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뻘짓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다.

1. 파일(htm or txt )로 되어 있는 컨텐츠를 form의 순서에 맞게 입력하기
순서에 맞게 입력 될 컨트롤을 생성한후 form에 입력한다. aspx 페이지에서 코딩된 페이지의 컨텐츠보다 앞에 들어가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AddAt을 사용하였다.
Literal top = new Literal();
top.Text = "<div>top</div>";
form1.Controls.AddAt(0, top);
다음은 원하는 컨트롤만 렌더링 하기

    protected override void Render(HtmlTextWriter writer)
    {
        if (false)
        {
            Panel1.RenderControl(writer);
            writer.Flush();
        }
        else
        {
            base.Render(writer);
        }
    }

음.. 두가지를 한 이유는 컨텐츠의 상단메뉴와 좌측 메뉴를 자동으로 입력하여 해당 페이지에서는 컨텐츠만 코딩하기 위해서 였다.
곰곰히 생각해 보니 마스터페이지를 사용하는 것과 어떠한 차이점을 모르겠다.
그래서 지금은 고민중.. 마스터 페이지를 사용할 것이냐. 아니면 순수하게 모두 구현을 할것이냐!!!
생각하기 전에 구현을 해버리는 성격이었는데 이제야 생각하는 개발자가 되어 가는가 보다.

아!! 또하나의 이유.. 좌측 메뉴에서 선택했을때 페이지가 리로드 되면서 항상 컨텐츠가 바뀔 필요는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Render 이벤트에서 하나의 판넬만 렌더링을 시켰다. ajax 요청시 panel의 내용만 랜더링 된것으로 받아서 특정 위치에 add 시켜 볼까 하는 마음에... 근데.. 이것도 updatepanel을 사용하면 해결된다.. 어떤게 좋을지는 고민쫌 해보자. 
2009/08/07 21:34 2009/08/07 21:34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