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악성코드 때문에 골치 아픈 적이 있을 것입니다. 악성코드, 스파이웨어 및 기타 잠재적으로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인터넷에 연결할 때마다 컴퓨터에 자동으로 설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CD, DVD 또는 이동식 미디어를 사용하여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컴퓨터를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원치 않거나 악성 소프트웨어는 설치될 때뿐만 아니라 예기치 않게 실행되도록 프로그래밍될 수도 있습니다.

MS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Windows Defender 라는 악성코드무료치료 프로그램을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버전으로 Windows Defender라는 악성코드무료치료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으며, 윈도우비스타에서는 자체 내장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악성코드무료치료 프로그램과 차이는 없지만, 운영체제를 만든 회사에서 개발한 것이라 궁합이 잘 맞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윈도우비스타 이전 버전 사용자는 Windows XP 서비스 팩 2 이상 또는 Windows Server 2003 서비스 팩 1 이상 버전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먼저, 윈도우 XP 사용자는 아래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악성코드무료치료 프로그램 - Windows Defender 다운로드
    (사이트 접속 후 continue 버튼 클릭 -> download 버튼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defender 다운로는 화면]


[실행 방법]
시작(비스타는 로그) -> 프로그램 -> Windows Defender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 -> 빠른 검사 (전체 검사)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 중인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 완료 화면- 컴퓨터에 악성코드가 없음]


테스트로 악성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 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화면과 같이 자동으로 경고창이 뜨는군요. 모두제거를 클릭하여 삭제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악성코드 검출 화면]

참고

컴퓨터가 악성코드(스파이웨어)에 감염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1. 웹 브라우저에 의도적으로 추가하지 않은 새로운 도구 모음, 링크 또는 즐겨찾기가 표시될 경우
2. 홈 페이지, 마우스 포인터 또는 검색 프로그램이 예상치 않게 바뀐 경우
3. 특정 웹 사이트(예: 검색 엔진)의 주소를 입력했지만 별다른 알림 없이 다른 웹 사이트로 이동될 경우
4.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팝업 광고가 표시될 경우
5. 컴퓨터가 갑자기 보통 때보다 더 느리게 실행될 경우

증상이 없어도 컴퓨터에 악성코드(스파이웨어)가 침투했을 수 있습니다. 이 유형의 소프트웨어는 사용자에게 알리거나 동의를 구하지 않고 사용자 및 사용자 컴퓨터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개인 정보 및 컴퓨터를 보호하려면 항상 Windows Defender 와 같은 스파이웨어 방지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파이웨어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므로 Windows Defender는 최신 정의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설치 또는 실행되거나 설정을 변경하려고 하는 소프트웨어가 잠재적으로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소프트웨어인지, 악성 소프트웨어인지를 확인합니다. 따라서 Windows Update를 하여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Windows Update 방법 : 시작 -> windows update 클릭 -> 절차에 따릅니다.
2009/05/25 13:43 2009/05/25 13:43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