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만든 크롬 브라우저는 빠른 속도와 시원한 화면 등으로 사용자들이 많이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구글크롬은 오픈소스로 제공되기 때문에 많은 개발자들이 구글 크롬을 이용해 더 향상된 브라우저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크롬플러스는 (chromeplus)는 구글크롬을 바탕으로 제작된 브라우저로  최신버전의 구글크롬이 애드온을 통해 가능한 기능들을 기본적으로 내장한 브라우저다.  비록 다섯가지의 기능만 추가되어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효과적이고 빠른 웹서핑에 필수적인 것들이다.  한 번 사용에 익숙해지면 웹서핑 속도를 비약적으로 증가시켜준다.

1. Double click tab to close page.

더블클릭시  탭이 닫힌다.

2. Mouse Gestures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화면에 마우스궤적이 나타나게되는데 이를 이용하면 마우스 제스쳐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3. Super drag

특정 문자열을 마우스로 선택끌기한 후 브라우저의 빈 공간으로 끌어다 놓으면 기본 설정된 검색엔진이 새탭으로 등장한다.

4. IE tab

크롬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는 웹페이지가 있는 경우 주소창에서 클릭 한 번으로 간단히 해당 웹페이지를 익스플로러 화면으로 볼 수 있다.

5. Download tools supported in context menu.

다운로드 링크를 만났을 경우 다양한 다운로드 옵션을 제공하는 우클릭 메뉴를 지원한다.


크롬플러스는 또한 별도의 크롬플러스 옵션 기능을 통해 위의 다섯가지 기능설정을 조절할 수 있으며 마우스제스쳐 옵션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크롬의 오픈소스를 이용해 크롬보다 더 좋은 크롬플러스의 등장은 앞으로 구글 크롬이 어떻게 변할지 전혀 예측할 수 없게 만든다.  이것이 구글의 또하나의 매력인지도 모르겠다.

WinXP/Win2003/Vista/Win7 지원

2011/10/16 22:24 2011/10/16 22:24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1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