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erVariables 컬렉션은 미리 정의된 환경 변수 값을 저장합니다.


구문
Request.ServerVariables (server environment variable)
 
매개 변수
server environment variable
찾을 서버 환경 변수 이름을 지정합니다. 이 값은 다음 값들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변수 설명



ALL_HTTP


클라이언트가 보낸 모든 HTTP 헤더



ALL_RAW


원본 형식으로 된 모든 헤더를 찾습니다. ALL_RAW와 ALL_HTTP의 차이는 ALL_HTTP가 헤더 이름 앞에 HTTP_ 프리픽스를 놓고 헤더 이름은 항상 대문자입니다. ALL_RAW에서 헤더 이름과 값은 클라이언트가 보낼 때만 나타납니다.



APPL_MD_PATH


ISAPI DLL을 위한 (WAM)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메타베이스 경로를 찾습니다.



APPL_PHYSICAL_PATH


메타베이스 경로에 따라 실제 경로를 찾습니다. IIS는 APPI_MD_PATH를 실제 (디렉터리) 경로로 변환하여 이 값을 보냅니다.



AUTH_PASSWORD


클라이언트의 인증 대화 상자에 입력한 값입니다. 이 변수는 기본 인증을 사용할 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AUTH_TYPE


보호 스크립트에 접근할 때 사용자를 인증하기 위해 서버가 사용하는 인증 방법입니다.



AUTH_USER


인증된 사용자 이름입니다.



CERT_COOKIE


Returned as a string 클라이언트 보증서를 위한 고유 ID입니다. 전체 클라이언트 보증서를 위한 서명으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CERT_FLAGS


클라이언트 보증서가 있는 경우 bit0은 1로 설정됩니다.
클라이언트 보증서의 보증 기관이 유효하지 않을 경우(서버 CA 목록에 없을 경우) bit1은 1로 설정됩니다.
 
CERT_ISSUER


클라이언트 보증서의 발급 필드(O=MS, OU=IAS, CN=user name, C=USA).



CERT_KEYSIZE


SSL(Secure Sockets Layer) 연결 키 크기의 비트 수. (예: 128)



CERT_SECRETKEYSIZE


서버 보증서 개인 키의 비트 수. (예: 1024)



CERT_SERIALNUMBER


클라이언트 보증서의 일련 번호 필드



CERT_SERVER_ISSUER


서버 보증서의 발급 필드



CERT_SERVER_SUBJECT


서버 보증서의 제목 필드



CERT_SUBJECT


클라이언트 보증서의 제목 필드



CONTENT_LENGTH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내용의 길이



CONTENT_TYPE


내용의 데이터 종류. HTTP 쿼리 GET, POST 및 PUT 등의 내용을 첨부한 쿼리에서 사용됩니다.



GATEWAY_INTERFACE


서버에서 사용되는 CGI 개정 기능. 형식은 CGI/개정입니다.



HTTP_<HeaderName>


HeaderName 헤더에 저장된 값입니다. 이 표에 기록되지 않은 다른 모든 헤더는 ServerVariables 컬렉션에서 값을 해제하기 위해 HTTP_로 시작해야 합니다.



참고 서버는 실제 헤더에서의 대시와 같은 HeaderName에 있는 모든 밑줄(_)을 해석합니다. 예를 들어, HTTP_MY_HEADER를 지정하면 서버는 MY-HEADER로 보내진 헤더를 찾습니다.
 
HTTPS


요청이 보안 채널(SSL)에 들어 오면 ON을 보내고, 요청이 비 보안 채널에 있을 경우는 OFF를 보냅니다.



HTTPS_KEYSIZE


SSL(Secure Sockets Layer) 연결 키 크기의 비트 수. (예: 128)



HTTPS_SECRETKEYSIZE


서버 보증서 개인 키의 비트 수. (예: 1024)



HTTPS_SERVER_ISSUER


서버 보증서의 발급자 필드.



HTTPS_SERVER_SUBJECT


서버 보증서의 제목 필드.



INSTANCE_ID


문자 형식의 IIS 인스턴스를 위한 ID. 인스턴스 ID가 1이면 문자열로 나타납니다. 이 변수를 이용하면 요청이 속하는 (메타베이스의)웹-서버 인스턴스의 ID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INSTANCE_META_PATH


요청에 응답하는 IIS 인스턴스를 위한 메타베이스 경로입니다.



LOCAL_ADDR


요청이 들어온 서버 주소를 보냅니다. 한 기계에 여러 IP 주소를 가질 수 있는 multi-homed 기계에 있어서 중요한 사항이며 요청이 사용했던 주소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LOGON_USER


사용자가 로그인 된 Windows NT® 계정.



PATH_INFO


클라이언트가 제공한 추가 경로 정보. 실제 경로와 PATH_INFO 서버 변수를 이용하여 스크립트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URL로부터 오는 경우는 CGI 스크립트로 보내지기 전에 서버가 먼저 이를 분석합니다.



PATH_TRANSLATED


경로를 차지하고 필요한 가상에서 실제로 매핑을 수행하는 PATH_INFO 변환 버전입니다.



QUERY_STRING HTTP


요청의 물음표(?) 다음에 오는 문자열에 저장된 쿼리 정보.



REMOTE_ADDR


요청을 만드는 원격 호스트의 IP 주소.



REMOTE_HOST


요청을 만드는 호스트 이름. 서버에 이 정보가 없으면 REMOTE_ADDR을 설정하고 이것을 빈 채로 둡니다.



REMOTE_USER


사용자가 보낸 매핑 처리 되지 않은 사용자-이름 문자열. 이것은 실제로 사용자가 보내는 이름이며 서버에 설치된 인증 필터로 수정한 것들과는 반대되는 것입니다.



REQUEST_METHOD


요청을 만들기 위해 사용한 방법. HTTP의 경우 GET이나 HEAD, POST 등이 있습니다.



SCRIPT_NAME


실행되는 스크립트의 가상 경로입니다. 이것은 URL의 자체 참조를 위해 사용됩니다.



SERVER_NAME


URL 자체 참조에 나타나 듯이 서버의 호스트 이름, DNS 별명 또는 IP 주소입니다.



SERVER_PORT


요청이 보내진 포트 번호입니다.



SERVER_PORT_SECURE


0 또는 1을 포함하는 문자열입니다. 요청이 보안 포트에서 처리되면 1이고 그렇지 않으면 0입니다.



SERVER_PROTOCOL


요청된 정보 프로트콜의 이름 및 버전입니다. 형식은 protocol/revision입니다.



SERVER_SOFTWARE 요청에 응답하고 게이트웨이를 실행하는 서버 소프트웨어 이름 및 버전입니다. 형식은 name/version입니다.
URL  URL의 기본 위치를 제공합니다.

2009/05/26 13:46 2009/05/26 13:46

Trackback Address :: https://youngsam.net/trackback/507